[메디컬투데이]피부 노화와 처짐 개선 돕는 ‘실리프팅’


메디컬투데이 세월의 흐름에 따라 선호하는 얼굴형은 변하기 마련이지만 아직까지도 미의 기준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은 바로 ‘V라인’이다. 날렵한 턱 선과 함께 갸름한 얼굴형은 동안 외모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얼굴 라인이 둔탁해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져 생기 없어 보이는 얼굴이 만들어지기 쉽다. 떨어진 탄력 회복을 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는 이들이 많지만 이 같은 홈 케어로는 근본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처진 피부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리프팅 시술이 필요하다. 특히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데 실리프팅이 효과적인데 그 중에서도 수술이나 전신마취 없이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실루엣 소프트’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실루엣 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LA 성분으로 구성된 콘 모양의 특수한 의료용 실로 처진 피부에 즉각적인 볼륨감과 리프팅 효과를 주는 실 리프팅 시술이다.  PLA 성분이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오래 유지시키고 360도의 콘이 고정 포인트를 만들어 피부를 당겨주면서 피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한다. 또한 콘 모양의 부드러운 표면으로 피부 자극이 적어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미앤미의원 일산점 최원준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 처짐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개인의 피부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 조화를 잃지 않는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시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일단 음주, 흡연을 피해야 한다. 또한, 혹시 모를 부작용 예방을 위해 시술 직후 안면부의 큰 움직임은 피하는 것이 좋다.

<
1 2
x

실시간
카톡상담

상담하기

예뻐지는 습관, IT’S MI&MI

Quick Menu

X Close

퀵메뉴열기
  • 상담신청
  • 더보기 >

상담신청